안녕하세요

프로그램 과정에서 막혔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 정리


페이지 목록

2011년 1월 17일 월요일

[안드로이드] 갑자기 로그캣이 보이지 않을 때 (android cannot logcat not found)

3. 로그 관리

DDMS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창 중 하나입니다. 에뮬레이터/기기의 상태와 관련된 로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런타임 에러가 발생한 경우 여기에 출력되는 로그 확인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디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LogCat 화면에 로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대부분 로그를 받아올 에뮬레이터 혹은 기기가 선택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를 받아올 에뮬레이터 혹은 기기를 선택해주면 로그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혹은, 에뮬레이터는 실행되었는데 Devices 목록에 에뮬레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주로 저사양 컴퓨터 -_-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고 일정 시간 내에 에뮬레이터로부터 응답이 와야 하는데, 응답이 오지 않아 ADB가 그 에뮬레이터를 버린(?) 셈이죠. 이럴 때에는 에뮬레이터를 다시 실행시키지 않아도 대부분의 경우 ADB를 리셋하면 다시 에뮬레이터가 Devices 목록에 표시됩니다.

ADB를 리셋하기 위해서는 Devices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누른 후, reset adb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명하신 커니님의 사이트에서 스크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