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Component(typeof(Collider))] ??
Unity의 어트리뷰트(Attribute, 속성) 중 하나로, 특정 스크립트가 작동하려면 반드시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Collider 컴포넌트가 있어야만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코드이다.
이는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방지하는 안전장치 역할을 한다.
주요 기능 및 의미
1. 자동 추가: 이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려고 할 때, 만약 해당 오브젝트에 Collider 컴포넌트가 없으면, Unity 에디터가 자동으로 Collider를 추가해 줌
2. 삭제 방지: Collider 컴포넌트가 이 스크립트의 필수 요소로 지정되었기에, 사용자가 실수로 Collider 컴포넌트를 삭제하려고 하면 Unity에서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며 삭제를 막음
3. 설정 오류 방지: 코드가 충돌 감지 (OnCollisionEnter)와 같은 Collider의 기능에 의존할 때, 이 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필수 컴포넌트가 누락되어 스크립트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음. 코드는 GetComponent<Collider>()를 호출할 때 해당 컴포넌트가 항상 존재한다고 확신할 수 있음
요약하면, "이 스크립트는 콜라이더가 반드시 필요하니, 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꼭 넣어줘" 라고 Unity 에디터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함
구글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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