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ableObject를 통해 만들어진 컬러 값을 가져와서 사용하면 된다.
아래 코드 같이 만든 후 사용한다.
using NUnit.Framework;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reateAssetMenu(menuName = "UI/HP Color Config")]
public class HpColorConfig : ScriptableObject
{
public List<Color> hpBarColors;
public Color animatedBarColor;
public Color depletedHPColor = Color.black;
}
CreateAssetMenu를 통해 UI -> HP Color Config라는 메뉴가 생겼다.
Project의 Assets 폴더에서 Create -> UI -> HP Color Config를 누르면 생기는데 그 이름을 HP Color Config로 저장하자. 이것을 HP Color Config Asset이라 한다. 그걸 눌러보면 위에 선언한 Color 값들을 Inspector에서 조절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값들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려는 곳에 가서
[Header("Config")]
[SerializeField] private HpColorConfig colorConfig;
로 선언하고 이 colorConfig 값에 만들어 놓은 HP Color Config Asset을 넣으면 연동이 된다.
그 후 colorConfig.hpBarColors[index] 라는 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chatGPT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