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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과정에서 막혔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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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Unity] StartCoroutine이란?

출처: https://www.blogger.com/blog/post/edit/4269806382658593631/6526622373607187254 https://blog.naver.com/dj3630/221459387675
 Coroutine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원하는 시간동안 보여주기 위해 쓴다고 한다. 

 그냥 update 에 넣으면 왜 안되는가? 

 사실 잘 모르겠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update 안에서 넣는 경우에 원하는 시간만큼 안 나올 수가 있다고 한다. 

 그런 경우에 coroutine에 넣어서 사용하면 원하는 시간 동안 보여준다고 한다.

 for( i = 1 ; i >= 0; i-=0.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이런식으로 쓰면 waitforseconds로 인해 0.1f 동안 있다가 실행이 되고 for문을 보면 알다시피 10번 동안 실행된다. 

  그래서 0.1초 간격으로 10번 실행되게 되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시간동안 실행하는 함수를 만들때 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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