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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과정에서 막혔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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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23일 월요일

[Unity] 코파일럿에 따르면 적과 주인공 HP를 관리하는 controller는 싱글톤으로 적용하는 게 안좋다고 한다.

 코파일럿이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답변해주는게 신기하다. 구글링으로 잘 나오지 않는 정보들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는데 일단은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코파일럿을 이용해 보니 코드까지 보여주면서 설명을 하는게 대단하다. 그리고 싱글톤 사용해도 되나? 라고 물었는데 아니 안좋다 라고 아니라는 답변까지 할 줄은 몰랐다.

 코파일럿이 말하는 싱글톤으로 적과 주인공과 같은 다수의 HP Controller를 사용하면 안 좋은 이유이다. 싱글톤은 전역에 하나의 인스턴스만 필요로 할 때 사용하는데 적과 주인공과 같이 개별 인스턴스로 관리 필요할 경우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적과 아군은 별개의 인스턴스로 관리되어야 되기 떄문에 부적합하고 관리도 별개로 해야 되기에 싱글톤으로 하지 말라고 한다.

 이정도로 디테일하게 이유까지 설명해주면서 답변을 줄지는 몰랐는데 코딩 하는데 생각보다 깊이있게(?) 혹은 내가 아직 잘 몰라서 인지 답변이 디테일하고 정확하다는 게 놀랍다.

요약하면 싱글톤을 사용하지 않아야 되는 이유

 1. 독립적 관리: 적과 주인공은 각각 독립적으로 HP를 관리해야하여, 하나의 싱글톤 인스턴스를 공유하면 문제가 된다.

2.  다중  인스턴스 필요: 게임 내에서 여러 적과 아군이 있기에 각 인스턴스의 HP를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3. 유지 보수 용이성: : 인스턴스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관리하는 것이 코드를 유지보수하고 확장 하는데 용이합니다. 

 나중에 알고 보면 안 맞는 것일지 지켜봐야겠다.


** 이 글은 Microsoft Copilot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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