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그램 과정에서 막혔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 정리


페이지 목록

2024년 12월 21일 토요일

[Unity] 적에게 원하는 만큼만 데미지를 넣는 방법

출처: https://hoil2.tistory.com/23

https://devshovelinglife.tistory.com/485

 1. 함수로 TakeDamage() 함수를 만든 후 Animaton 에서 Add Animation Event로 원하는 시간대에 true/false를 생성하도록 하여서 TakeDamage 내부에서 true 일 때만 데미지를 넣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2. 비슷한데  add animation event에 Take Damage 함수를 호출하도록 하는 것이다. 

 0.2초에 Take Damage 함수를 호출하도록 하면 에니메이션에서 해당 동작을 할 때에 데미지를 넣도록 에니메이션 진행 시점에 데미지를 넣는 에니메이션 효과와 데미지를 연동시키는 방법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