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일럿을 타고 들어가다 보니 MVC 모델로 만들면 좋다고 한다.
Model-View-Controller로 만든다는 것이다.
Model은 데이터 관리를 하는 모델을 담당하고
View는 UI에 그려주는 일을 담당한다.
Controller에서는 Model과 View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만들면 유지 보수와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정말 그런지 맛을 한번 보자.
--Model--
public class PlayerModel
{
public int Health { get; set; }
public int Score { get; set; }
public PlayerModel(int health, int score)
{
Health = health;
Score = score;
}
public void TakeDamage(int damage)
{
Health -= damage;
if (Health < 0)
{
Health = 0;
}
}
public void AddScore(int points)
{
Score += points;
}
}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PlayerView : MonoBehaviour
{
public Text healthText;
public Text scoreText;
public void UpdateHealth(int health)
{
healthText.text = "Health: " + health;
}
public void UpdateScore(int score)
{
scoreText.text = "Score: " + score;
}
}
--Controller--
** 본 문은 Microsoft Copilot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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