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2su0218.tistory.com/546#google_vignette
GameObject.Find() 를 통해 찾아서 사용하는 것부터 배웠었는데 개발이 커질 수록 Find에 시간이 오래걸려서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한다.
싱글톤이라는 방법을 소개해 주는데 스크립트 전체를 하나의 instance로 static 하게 선언하여 전역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이런 경우 여러개의 instance를 만들어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지 궁금하긴 하다.
public static HPBarController instance { get; private set; }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Destroy(this);
}
else instance = this;
}
와 같은 형식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static 하게 Class전체의 instance를 만든 후 Awake 시에 instance를 가져오고 이 후 다시 접근 할 때는 새롭게 접근한 것은 삭제하고 기존 연결된 instance만 이용해서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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